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소프트 edge 엣지 브라우저 업데이트

 

마이크로스포트에서 브라우저 중 익스플로러는 이젠 보기가 힘들어졌습니다 ms에서는 익스 보단 edge 엣지를 밀고 있기 때문인데요 대세는 확실해졌습니다 이제는 무겁고 느린걸 쓸려고 하는 유저는 없습니다.

 

엣지가 좋아진점은 크로뮴 엔진을 사용했다는 겁니다 그래서 빨라졌습니다 드디어 ms가 고집을 버렸나 봅니다 시장 점유율만 보면 익스가 처참합니다 과거의 영광은 뒤로 하고 이젠 역사속으로 사라질 날만 남았습니다 앞으로 엣지의 점유율이 올라갈지 아니면 그대로인거나 내려갈지는 ms 하기에 달렸다고 봅니다.

 

그럼 엣지 브라우저 업데이트를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으로 되기도 하나 수동으로 하면 확실하게 할 수 있으니 이 방법으로 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업데이트는 꾸준히 하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편의성, 속도 빠르기 등도 있지만 가장 큰건 보안 때문입니다 그러니 꼭 하시기 바랍니다.

 

 

 

 

 

 

엣지를 실행시켜줍니다 그리고 메뉴에 맨 끝에 있는 점점점 여기를 누르면 설정 부분이 나올겁니다 들어갑니다.

 

 

 

 

메뉴 list가 쭉 나옵니다 맨 밑을 봅니다 microsoft edge 정보가 있는데 거길 가봅니다.

 

 

 

 

저는 얼마전에 업데이트를 해서 최신 상태라고 나옵니다 버전은 84로 공식빌드입니다 만약 구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들어가서 좀 기다리면 알아서 체크해서 업뎃이 됩니다 완료가 되면 엣지창이 꺼졌다가 다시 켜집니다.

 

 

 

 

 

 

 

 

잡설...

 

엣지를 써본 경험을 이야기하면 빠르긴 빨라졌습니다 익스보단 훨씬 가볍다는걸 확실히 느낍니다 그래서 이젠 ms도 정신을 차렸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크롬하곤 이젠 별 차이가 없다고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확장성인데... 이 부분을 완전히 커버할려면 시간이 좀 걸릴듯 하나 지금보면 크롬에서 사용 가능한 앱들도 엣지에서도 찾아 설치해서 쓸 수 있다보니 차이가 없네? 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확장앱에 대해선 시간이 지나면 성과가 나타나리라 봅니다 그 기간 동안 ms에서 놀고만 있진 않겠지요? 

 

 

 

저는 현재 윈도우에는 총 4가지 브라우저가 깔려 있습니다 익스,엣지,크롬 그리고 웨일.... 어떤걸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느냐 하면 웨일입니다.

 

 

 

이유는.. 편의성 때문인데요 최근에 업데이트 된 이후로 좋아진점이 많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마우스제스처가 내장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굳이 확장앱이 없어 된다는것이 좋고 특히 과거 알툴바를 사용했던 마우스제스처와 같이 완벽하게 작동한다는것이 좋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전 충분히 만족합니다.

 

그러나 금융홈페이지나 보안이 까다로운 웹페이지에 갈때면 종종 웨일이나 크롬, 엣지도 완벽히 호환이 되지 않는 곳이 있어서 가끔은 익스를 써야 할때가 있습니다.

 

번거롭지만... 아직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인데 예전에 비하면 확실히 호환성이 좋아지면서 이러한 불필요한 부분이 많이 줄긴 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론 더 줄이들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