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엑셀을 사용하면서 가장 짜증이 났던 부분이 영어로 쓰는데 자동으로 한글로 자동변환이 된다는 점이였습니다 이게 대체 왜 이렇게 셋팅이 되어 있지? 싶었습니다 이걸 어떻게 해제하지 하고 찾다가 해결 봤습니다.
엑셀 한글 자동변환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본인이 직접 해제를 해줘야 하는 단점 아닌 단점이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릴테니 바로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엑셀을 실행해봅니다 그런 후 상단에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많은 메뉴들이 보이는데 가장 아래 위치해 있는 옵션을 찾아서 가줍니다.
엑셀 옵션창이 뜨는데요 그 가운데서 찾아야할건 `언어교정` 입니다 누른 후 가보면 다시 오른쪽에 `자동고침옵션` 이라는걸 찾아 가주세요.
작은 창이 하나 더 뜰겁니다 가운데에 보면 `한/영 자동 고침` 에 체크 되어 있는걸 알 수 있으실텐데 그걸 해제하여 확인을 누름 됩니다 엑셀 버전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큰 틀에선 차이가 없으니 손쉽게 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젠 영어로 써도 한글로 자동변환이 되질 않습니다 이렇게 설정해놓고 하니 짜증지수가 많이 내려가네요.... 왜 이렇게 되어 있어서 찾게 만들었는지....